신앙이 일터에서도 유지되는 삶. 내 일에서 하나님 나라를 만들어가는 삶을 가르쳐온 일터사역자 방선기 목사가 일터문화공간을 오픈한다.
방선기 목사가 대표이사장으로 있는 사단법인 일터개발원은 오는 6월 1일(수), 서울 마포구에 일터문화공간을 연다고 밝혔다.
(사)일터개발원은 일터에서 하나님나라를 세우고 한국교회의 필요를 채우고자 설립됐다. 이랜드와 직장사역연구소를 걸쳐 30여년을 일터사역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해온 방선기 목사가 대표이사장으로 있는 기관이다. (사)일터개발원은 현재 일터사역의 창업인큐베이터로서 일터사역에 대한 연구와 개발, 컨텐츠 제작을 하고 있다. 또한 교육을 통해 일터사역자들과 좋은 일꾼들을 양성하고 이들이 서로 연합할 수 있도록 네트웍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그런 일터개발원이 올해 2022년 6월 1일, 일터문화공간이란 이름으로 뮤지엄 형태의 공간을 오픈한다.
이 지역은 이미 기존에 성미산마을공동체가 잘 자리를 잡아놓은 터라 이와 연합해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해 갈 것이며, 일단 공간과 가진 자원을 통해 지역의 필요를 나눌 계획이다.
특히 예배공간이 필요한 작은교회들을 위해서 각층마다 음향시스템을 갖춰놓아 공간이 없어 힘든 교회들의 필요를 돕고자 마음을 쏟았다. 또한 혼자서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상담을 통해 책 출판에 필요한 도움을 줄 예정이라, 다방면으로 지역의 필요를 채워주는 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일터문화공간에는 지난 30여년간 축적해온 일터사역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며 연회원으로 등록 시 자유롭게 책 대여도 할 수 있어, 관련 서비스가 부족했던 국내일터사역자들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소식이다. (사)일터개발원과 일터문화공간은 일터사역에 관심있는 단체 및 사역자들에게 열려있다.
• 협력기관 : 직장사역연구소, CS네트워크, WaW아카데미, 아시안미션, 엠씨컨설팅, 북카페 숨, 바톤터치, 대학교회연합회, 가인지캠퍼스, 디자인카페허브(허브공동체), 일터사역싱크탱크, 예설아카데미, 한국평생직업진로연구원, 대학교회 연합회, 가로수길 선교회, 얼라이브 컴퍼니, 바이블 살롱 등
•일터문화공간 공유공간(공간대여) / 독립서점 / 독립출판 / 일터상담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9 지하1층, 2층 (성산동 250-15) 문의 : 070-8666-6555, www.wdi.kr <저작권자 ⓒ THE NE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