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두X오화평 '마음전파상' 두 번째 CCM 앨범 '6.6m²' 발매:THE NEW
로고

자두X오화평 '마음전파상' 두 번째 CCM 앨범 '6.6m²' 발매

"분투하는 삶 속, 마음 한 평에서 진실하게 고백하는 시편의 노래"

조경이 | 기사입력 2022/08/07 [17:17]

자두X오화평 '마음전파상' 두 번째 CCM 앨범 '6.6m²' 발매

"분투하는 삶 속, 마음 한 평에서 진실하게 고백하는 시편의 노래"

조경이 | 입력 : 2022/08/07 [17:17]

 

▲'마음전파상' 자두와 오화평

 

 

 

신선하면서도 감각적인 세련미로 호평을 받은 CCM그룹 마음전파상이 두 번째 미니앨범 ‘6.6m²’8일 발매한다. ‘마음전파상은 마음을 고치고 마음을 전하는 음악을 하겠단 포부를 갖고 대중가수 자두와 재즈피아니스트 오화평이 의기투합한 팀이다.

 

두 번째 미니앨범 ‘6.6m²’은 첫 번째 앨범 빛방울에 이어 좀 더 확장된 밴드 편곡으로 가득 채웠다. 기쁨이란 한낱 가볍게 여길만한 감정의 일부가 아닌 믿음의 무게 있는 선택이며 깊은 차원의 영성이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해석한 편곡은 단연 새로운 울림을 전한다.

 

앨범의 타이틀곡인 ‘6.6m²’두 평을 의미한다. 자두와 화평의 이름에서 한 음절씩을 취하고 각자의 마음을 한 평 공간으로 비유해 두 멤버의 고백을 두 평’, 곧 약 ‘6.6m²’라는 단위로 상징해서 담았다. 분투하는 삶의 공간, 골방, 사무실 등 마음의 한 평에서 진실하게 올려 드리는 오늘날의 시편 고백을 담았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낮엔 해처럼 밤엔 달처럼’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6.6m²’ ‘내 영혼이 은총 입어등이다.

 

마음전파상 측은 “‘낮엔 해처럼 밤엔 달처럼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는 한국 최고의 연주자들과 함께했다라며 오화평 특유의 펑키한 피아노 연주와 자두의 특색 있는 보컬 위에 황정관의 드럼과 이성찬의 베이스가 더해진 풍성하고 세련된 편곡을 통해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작곡 ‘6.6m²’(부제: 두 평의 고백)은 두 멤버가 이동하는 차 안에서 함께 작곡한 곡에 자두가 가사를 붙여 마치 한 편의 시편과도 같은 고백을 잔잔하게 풀어냈다고 전했다. 이어 “‘내 영혼이 은총 입어는 재즈적인 요소를 강조했다녹음도 즉흥 연주와 즉흥 노래로 한 트랙으로 편집없이 담았고, 오화평의 감각적 재즈 피아노 연주와 재즈 보컬로서 자두의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편곡을 펼쳤다고 덧붙였다.

 

 

▲'마음전파상' 자두와 오화평  

 

 

 

마음전파상두 번째 앨범 발매와 관련해 자두는 첫 앨범 발매 후 많은 곳에서 불러 주신 덕에 바로 CCM 앨범 작업을 이어갈 수 있었다우리의 고장난 마음을 고치시는 하나님의 손길, 신실하신 사랑의 하나님 마음을 전하는 음악을 멈추지 말자 다짐했다. 이번에도 도움을 주신 많은 손길들이 있었다. 은혜 위 은혜가 가득한 시간에 감사가 끊이지 않았다. 주님의 마음이 닿아야 할 곳이 있다면 언제라도 어디라도 기쁘게 달려가겠다고 밝혔다.

 

오화평은 주님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정말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사역을 거듭할수록 더욱 알게 된다주님의 도구로 쓰임에 그저 감사한 마음이다. 순전하고 아름다운 자두 사모님과 함께 음악을 하는 것이 늘 즐겁다. 이번 2집은 마음전파상을 더 알고 느끼는 앨범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늘 감사하며 주님의 마음 열심히 전파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두는 20011집 앨범 ‘Jadu Version 0001’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대화가 필요해’ ‘잘 가’ ‘김밥등의 곡을 발표해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 TV조선 퍼펙트라이프’, MBN ‘골든타임 씨그날’,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TV조선 국가가 부른다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방송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오화평은 그룹 방탄소년단, 알리, 박기영, 스윗소로우 등 음반에 녹음 및 라이브 세션으로 참여했다. 2011년 피아노 솔로 앨범 1집 발매 이후 ‘The Cross 가스펠’ ‘주간 오화평싱글 음원을 4년간 꾸준히 발표했다. CCM 재즈 연주밴드 오화평 트리오의 리더로도 활동 중이다.

  

앨범 발매 당일 유튜브 마음전파상채널에 총 4곡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