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파워풀하면서도 현대적으로 해석" 잼 리퍼블릭 X 오우르'스우파2' 잼 리퍼블릭, 한복마저도 파워풀한 개성으로 소화
Mnet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준우승을 차지하며 댄스신으로 등극한 글로벌 댄스 크루 잼 리퍼블릭이 우리나라 한복도 그들만의 개성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문화유산채널에 ‘잼리퍼블릭 × 인천공항 입국장 전통문화 미디어월’ 제목의 영상이 1일 공개됐다. 국립고궁박물관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제작한 해당 영상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풍경을 알리는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잼 리퍼블릭의 화려한 댄스 공연이 담겨 있다.
영상 속에서 잼 리퍼블릭은 한복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스타일링의 의상을 입고 파워풀하면서도 강렬한 춤을 선보였다. 조선시대 궁중무용인 ‘학무’와 한국의 부채춤을 잼 리퍼블릭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해 품격 있으면서도 물 흐르는 듯한 강렬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했다.
잼 리퍼블릭의 의상은 전통한복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우르(OUWR)의 장하은 디자이너가 맡았다. 오우르는 블랙핑크가 세계 최대 음악축제인 미국 코첼라에서 입은 한복을 디자인해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지난해 말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진행한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 전광판을 통해 공개된 배우 수지의 한복웨이브 프로젝트 화보 영상에도 함께 했다.
장하은 디자이너는 잼 리퍼블릭의 의상에 대해 “이번 의상은 잼 리퍼블릭의 팀컬러 핑크와 오간색을 베이스로, 전통 부채춤 한복의상의 당의와 풀치마, 무복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홍라상치마와 갈래치마, 궁중 왕비가 가장 마지막에 걸치던 수보로치마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영상을 통해 잼 리퍼블릭의 댄스 공연을 확인한 팬들은 “멋진 안무와 퍼포먼스, 복장도 너무 아름답다. 동서양의 미가 잘 조화된다” “잼 리퍼블릭과 전통문화, 상상도 못 한 신선한 조합. 너무 멋지다” “한복 너무 예쁘다. 한국의 전통을 잘 살리면서 요즘 스타일로 잘 만들었다. 잼 리퍼블릭 너무 멋지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저작권자 ⓒ THE NE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스타트업 많이 본 기사
|